기억하기 위한 기록

윈도우 드래그 앤 드롭 안될 때 해결 방법 본문

기타 IT

윈도우 드래그 앤 드롭 안될 때 해결 방법

곽구 2023. 10. 23. 16:20

윈도우를 사용하며 파일의 폴더 위치를 변경하거나

첨부해야할 때 드래그 앤 드랍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.

 

간혹 드래그 앤 드랍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.

 

저도 방금 그랬어요 ㅎ..

 

개발했을 때에는 이런 경험이 종종 있어서 해결 방법을 검색하지 않고도 해결했었는데

방법이 기억나지 않아서 여기 저기 검색해보게 되었네요

 

 

거두절미하고 잘 알려진 해결 방법은 크게 3 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.

 

1. 옮기려는 파일의 이름을 변경한다.

 

제.곧.내 입니다.

이동하거나 첨부하려던 파일의 이름을 변경한 뒤 옮기는 방법 입니다.

(저는 해당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.)

 

2. PC를 재부팅한다.


PC를 사용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는 일단 재부팅 하고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.

띄어쓰기 간격이나, 한/영, 드래그앤드랍과 같은 오류는

입출력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

재부팅을 해주면 문제가 쉽게 해결됩니다.

 

3. 레지스트리 변경

저는 3번째 방법을 사용한 뒤 재부팅을 해줬어요.

 

ⓐ 실행창(Window + R)을 열어 regedit 라는 명령어를 입력해 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이동합니다.

Win + R

ⓑ 레지스트리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 이동합니다.

 

 HKEY_LOCAL_MACHINE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Policies\System 

ⓒ EnableLUA 값을 0으로 변경해 준 뒤 , 재부팅을 합니다.